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종료된토론

  • 스크랩
정책토론상세조회 테이블

[복지]중동 특별계획1구역 복합개발(안)에 따른 의견수렴

첨부파일
  • 토론기간: 2015-06-22 ~ 2015-06-26
  • 담당부서:
총참여자수 : 323
  • 찬성 : 76 24%
  • 반대 : 247 76%

댓글 (135)
    1. smk*** 2015-06-26
    2. 개발에 반대합니다. 그리고 의견수렴 방법이 이렇게 홈페이지에 일주일 띄워 놓는겁니까? 정말 무식하네요.
    1. twi*** 2015-06-26
    2.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린가요...가뜩이나 차가 막히는 그 길에 무슨 짓을 하려는 건가요...생각 좀 하고 정책을 만들든 뭘 했으면 좋겠네요...참 황당합니다...
    1. ymc*** 2015-06-26
    2. 제겐 전부인 아이들이 아토피로 괴로워하고 피진물을 흘리며 밤새 긁고있습니다. 녹지공간이 너무나 절실합니다.
    1. fld*** 2015-06-26
    2. 박원순인줄 알고 뽑았더니 오세훈을 뽑은 격.... --;; 당신의 롤모델이 누구인지 자문하시고, 그에게 자문을 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1. fld*** 2015-06-26
    2. 꼭 못난 자식이 선산 팔아먹고 재산팔아먹지요... 김만수 시장님. 후세에 어떤 시장으로 남으시겠습니까. 녹지란 정말 남아돌면 보리심고 밀 심어 친환경 코스프레 하고 돈 되면 업자들한테 팔아먹어 개발치적으로 남기라고 있는게 아닙니다. 이명박이 무얼 남겼나 고민해보세요. 그리고 부천시민들이 왜 여당이 아닌 야당시장을 원했는지도 치열하게 고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개발을 원할꺼면 여당 시장을 뽑았겠죠. 한숨이납니다
    1. rsa*** 2015-06-26
    2. 시민을 위한 사업을 하신다면 먼저 사람이 살 수 있는 자연환경을 기초로 생각 하시길 부탁합니다 콘크리트 숲은 숨을 제대로 쉬기 힘들거든요
    1. dyd*** 2015-06-26
    2. 시민이 원하는 것이 녹지공간일까요 교통지옥일까요? 제발 시민이 말하는 것 좀 귀담아 들어주세요.
    1. lke*** 2015-06-26
    2. 이게 정말 시민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세요? 지금도 교통이 원활하지 못한 곳에 이런 건물을 또 세우겠다니요? 도대체 공터라고는 찾아볼수 없는 동네로 만드실 작정이신가요. 그곳에 사는 주민들이 얼마나 답답할지 생각해보세요.
    1. cam*** 2015-06-26
    2. 아이고. 이게 무슨.... 시민을위한 일이라구요? 부천시민은 녹지와 조용한 자연환경을 원합니다. 아이들이 즐거이 뛰놀수 있는 공간들을 어찌 그리 떡하니 매각하려 하십니까? 지금도 충분한 문화시설과 편의공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고층빌딩이 들어선다고해서 좋아지는것은 하나도 없다 생각합니다. 교통체증에 시청도 파묻혀 더 초라해보일것이고 주변 학교도 포화상태가 될것이며 주변 아파트들도 큰 타격이 있을거라 예상되는데도 그대로 진행하신다면 시민을 위한 시장이라고 지칭하실 자격이 안된다고 봅니다. 있는 자연을 잘 지켜내는것이 가장 최선입니다.
    1. ydi*** 2015-06-26
    2. 높은 빌딩이 근시안적으로 부의 상징처럼 보이겠지만 이는 또다른 차별의 상징이며 미래사회가 생명, 공존과 민주시민으로 삶을 살아가야하는데 동의한다면 절대 어울리지 않는 정책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부천시장은 의회의 동의 절차를 지키는 형식적 민주주의를 통해 눈앞의 이익을 좇을 것이 아니라 이해당사자가 될 수 있는 부천시민의 생각을 모으는 지혜를 동시에 보여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시의회의원들도 이 정책에 대해 분명한 문제제기를 해야 합니다. 우리 부천시가 어디를 지향해야 하는지, 가진자와 가지지 못한자가 평등하게 삶을 살아가는 장치는 무엇이어야하는지, 열린 공간을 만들고 그들의 뜻을 받아들여 정책을 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눈앞의 치적으로 부천의 미래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데 되돌리기가 어렵습니까? 무엇이 부천시민의 이익에 부합할까요? 부천시민의 생각을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yeu*** 2015-06-26
    2. 누구를 위한 계획인가요..ㅠ 저는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1. gae*** 2015-06-26
    2.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풍경도 좋고 거닐기좋은공간에 왜 건물이 들어서야 하나요 녹지공간 그대로 두세요!!
    1. cha*** 2015-06-26
    2. 얼마 남지 않은 땅 만이라도 환경과 시민을 생각하는 공간으로 사용되기를 희망합니다. 더 이상의 개발은 원치 않습니다.
    1. dai*** 2015-06-26
    2. 윗분들의 보여주기식 행적을 저희는 원치 않아요. 앞으로 10년 아니 100년 후에도 시장님을 기억 할 수 있는 환경을 먼저 고려하고 자연의 순리에 어긋나지 않는 건강한 부천시 를 저희는 원해요~~
    1. hee*** 2015-06-26
    2. 대체 누구를 위한 계획인가요? 일부 사람들의 욕심으로 부천시가 삭막해지는 걸 원치않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으니 계획을 철회하시고 부천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1. kyr*** 2015-06-26
    2. 다른 지자체의 경우도 커다란 청사나 시설물을 지어놓고 1년에 한 두번 밖에 이용안해서 오히려 많은 유지비와 관리비로 어려움을 겪는걸 많이 봐왔습니다. 당장 매각해서 쓸 수 있는 비용만 생각하지 마시고 앞으로 그로인해 겪게될 시민들의 피해와 더 많은 교통체증, 공해 유발, 환경부담 비용은 안중에 없으신가요? 아무쪼록 다시 한번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주시길 부탁합니다. 시장님!!
    1. moo*** 2015-06-26
    2. 그냥냅두세요..진짜..왜그러십니까?
    1. kjw*** 2015-06-26
    2. 만수시장님 그렇게 안봤는데 실망입니다...시민을위한 시장님 되시는거 포기하셨세여? 성남시장님이 시민들의 지지를 어떻게 받고있는지 연구해보세요...시민이 원하는게 어떤방향인지 안들어봐도 답은 뻔한데....모르는척 하시는겁니까? 제발 만수시장님이 부전을 살리시어 부천에서 오래뵐수있길 바래요..초고층빌딩 결사반대...녹지공간 및 시민을위한 공간으로 개발요망
    1. qwe*** 2015-06-26
    2. 부천 그대로의 모습을 좀 지켜주세요. 무조건 개발하는게 정답은 아닌 것 같네요.
    1. woo*** 2015-06-26
    2. 부천은 녹지비율이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을 계획하고 있는 곳에 고충 건물이 아닌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1. pun*** 2015-06-26
    2. 좁은 공간 숨쉴공간은 놔 두시게 만수씨
    1. nul*** 2015-06-26
    2. 나랏일 하시는 분들이 알아서 잘 하시겠지 이런 생각으로, 믿음으로, 기대도 하고 지내왔습니다만, 제가 살고있는 이곳에서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에 몇마디 합니다. 똑똑하신 분들이 하시는 일이라 저보단 전문가이고 또한 많은 경험으로 진행하고자 하기겠지만 주위 도심의 환경과 어울릴지, 또 시행을 통해 무엇을 얻고, 무었을 제공 할지, 막연히 건물하나 제공 하고 나중에 절차에 따라 실 이용객은 없고, 활용도 떨어지고, 비용이 따로 들고 뭐 이런 시설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그걸 빌미삼아서 지역 개발과 발전을 운운한다면 그것이 정말 옳은 일이 될까요? 이런 궁금증이 생깁니다. 제가 이런 생각을 했다는것은 신뢰에 문제가 아니라 제대로된 계획이 않일수 있다는 겁니다. 소 시민인에게 혜택없고, 경관을 헤지는 건물은 결국 부천의 자랑할수 있는 건물이라는 이름만 남길뿐 자랑꺼리는 않되겠죠. 또 이 댓글에 이리 많은 분들이 반대를 하는대는 그냥 불편하다가 아닌 부천의 발전도 바라고 하는 말이라는 겁니다. 저또한 이런저런 이유로 반대를 합니다!! 부디 신중한 선택과 집중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1. ckn*** 2015-06-26
    2. 지금까지 부천토박이로 오래 살았는데.. 시장님 도대체 왜 이러세유? 제발 그만좀 지으세유. 숨막혀 죽겠시유.제발 어른들 말 좀 들어유.
    1. sal*** 2015-06-26
    2. 녹지공간도 부족한 마당에 시유지를 매각해 초고층 건물을 지을 계획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개발업자와 시장님을 위한 정책 반대합니다. 부천 시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부천초등학교 주변 과속차량과 불법주정차 단속을 수도 없이 민원을 넣는데 단속도 그때 뿐이네요. 관광버스, 중장비, 대형트력등...도저히 초등학교 주변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납득도 되지 않는 일들 그만 버리시고 해야할 일들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주시고 시민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환경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1. jin*** 2015-06-26
    2. 민간에게 넘겨 높은 건물을 짓는것에 반대합니다 부천의 중심인 곳에삭막한 건물이라니 말도 안됩니다...교통체증은 생각안하십니까?
    1. oas*** 2015-06-26
    2. 시민들에게 도움되는 사업을 추진했으면 좋겠네요 복잡해지면 주변과도 안맞고 왜 이런 일들을 벌리시는지 .. 절대반대입니다
    1. jky*** 2015-06-26
    2. 원래의 취지에 맞게 용도에 맞게 그리고 시민들을 위해 사용하여야 하는 부지를 어떻게 개인 사유지마냥 이익창출만을 위해 쓰려 하시는 겁니까? 부천을 위한다면 그리고 당장의 앞의 이익만이 아닌 오래오래 미래를 보고 시정하여 주시기 강력히 바랍니다.
    1. ttl*** 2015-06-26
    2. 고층건물사이에서 사계절을 볼수있는 부지라고 생각됩니다!!~~ 중동에는 이미 상권이나 건물들이 넘쳐나고있는 상황이구요...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그대로 더 잘 보존되기를 희망합니다!
    1. qnc*** 2015-06-26
    2. 시청옆을 초고층으로 두른다면 시청이 엄청 초라해지겠네요. 나름 부천을 대표하는 건물인데... 화려하게 새로 지은 교회건물 옆에 묻혀버린 ㅇㅇ동사무소 찾느라고 애먹은 기억이 나네요. 지금보다 더 삭막한 부천을 만드는데 반대합니다. 회색도시에 한줄기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부천의 자부심으로 가꿔주시길 바랍니다.
    1. hel*** 2015-06-26
    2. 그리고 이런식으로 하는게 시민의견수렴인가요? 어떻게 시유지를 매각하는 이런 중요한 사항을 시민들 의견은 물어보지도 않고 진행할 수 있나요? 지난 정책토론글 보니까 투표에 아무도 참여하지 않았던 사안들이 반정도고, 많아봐야 36명이 참여한게 최고수치더군요. 이게 시민의견수렴입니까? 어떻게 이렇게 소극적으로 행정행위를 하실수가 있죠? 어떻게 근방 1km 주민들조차도 이런 사항을 모르고 있을수가 있냐는 말입니다.
    1. asa*** 2015-06-26
    2. 부천의 마지막 남은 시유지나 마찬가지의 중요부지이니 만큼 이익만을 추구하는 무분별한 매각보다는 전반적인 도시개발계획이 먼저 수립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 부지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주변상권과 도시미관, 주민 편의성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개발계획을 먼저 세우고 용도에 맞게 활용할 업체를 선정하는게 순서가 맞을 듯 합니다.. 부천시의 수익사업이 아닌 부천시민의 전체적인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주민의견을 더 수렴해야 할 듯 합니다.. 지금 준비중인 초고층 건물의 들어설 경우 주민보다는 결국 기업의 이익만을 생각한 매각형태라 불합리합니다.. 초고층 건물은 한번 들어설 경우 수십년간 사라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장기적 계획하에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1. hel*** 2015-06-26
    2.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그외에 상가 병원 음식점 술집 할거없이 번쩍번쩍한건 다 모여있는데 어느부분이 초라하다는건지요. 사람들 걸어다니기도 힘들고 자전거타고 지나갈수도 없는 길들이 부천 곳곳에 수두룩합니다. 진짜 시민들을 위한, 시민 입장에서 생각한 사업이 맞나요? 진짜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개발이 무엇인지 들여다보고 목소리를 들어주시면 좋겠네요. 이 사업 추진하는 사람들 초고층 아파트 앞에 살으라고 하면 살 수 있는지 물어보고 싶네요.
    1. vlc*** 2015-06-26
    2. 시청주변이 너무 초라했는데 좋은 건물 지어서 활성화가 되면 좋을거 같아요
    1. bdg*** 2015-06-26
    2. 건물(유형)은 그만 짓고 문화(무형)에 집중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이제 겉모습 보고 오는 사람들보다 계속 거주하며 터를 잡는 사람들과 살고 싶습니다.
    1. jha*** 2015-06-26
    2. 2015년 국어사전에 들옥될 수 있는 새단어 '막가근혜' '불통만수'
    1. huh*** 2015-06-26
    2. 부천시청과 중앙공원을 아우르는 이 지역은 부천시의 상징적인 지역이라 할 수 있다. 이곳에 들어선 주거, 업무, 상업 ,문화 복합공간이라는 4,50층 세멘트 구조물을 상상해보자.또 하나의 랜드마크라고? 얼마나 괴기할까? 부천시라는 지역사회는 우리만 살다가 가는 곳이 아니다.이 땅에서 새로 발생하는 공해,환경 , 교통영향,교육 등의 문제에서 우리가 자유로울 수가 없고 또한 우리는 우리들의 후세를 생각해야 한다. 중동특별계획1구역 복합개발(안)을 절대 반대한다
    1. woo*** 2015-06-26
    2. 까치울정수장 ic 건설, 특고압공사도 화가 나는데.. 초고층 빌딩이라니.. 전국 최저수준의 녹지율의 부천에 진정 필요한 것을 생각해주세요. 우린 사람이예요~
    1. coo*** 2015-06-26
    2. 랜드마크라는 것이 꼭 초고층 빌딩이여만할까요? 이미 중동의 스카이라인은 하늘을 찌를만큼 높습니다. 다른분들께서 내주신 "자연공간, 녹화공간, 휴식공간"으로 조성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그리고 의견을 덧붙이면, 이 의견수렴에 함께 업로드 해놓은 주민설명자료.pdf를 보면, 우선 개발의 배경 중 '인근 상가지역 유동인구 감소 및 시설물 노후화에 따라 상권 침체 가속'이라고 언급을 하였는데, 중동신도시가 생긴지 꽤 되었지만, "대상지 인근" 또는 중동 내 7호선 주변에 있는 어느 건물을 보아도 시설물이 노후화 된 건물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인근 상가지역 유동인구가 감소되었다고 언급을 하였는데, 이는 단순히 건물이 노후화되어서 생기는 문제는 아닐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의견에 대한 '개발의 배경 및 필요성'이 부족하는 생각이 많이 들며, 상가지역의 유동인구는 우선 상권의 문제점에 대해서 분석해야하는게 옳다고 판단됩니다. 주민설명자료.pdf를 보면, 부천시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정책토론방에 올라올만한 내용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적어도 시민을 생각하는 공무원들이라면 이해되기 싶고, 모든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정리해서 업로드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자료는 질문과 답변의 피드백이 빠른 설명회 등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향후 이런 사안에 대해 의견수렴을 하고 싶을 경우엔 공적으로 정리된 설명자료와 부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시민들이 좀더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주민설명자료"를 함께 첨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 cha*** 2015-06-26
    2. 지금 현재의 낙후된 모습보다 주변과 잘어울어지는 발전하는 개발이되었으면 합니다.
    1. bs1*** 2015-06-26
    2. 부천에 더 이상 개발은 반대합니다.
    1. top*** 2015-06-26
    2. 현재 현대, 롯데 백화점 중간지점인 부천시청쪽이 제일 낙후되어 있는 상황으로 부지 전체를 통합개발하여 향후 100년 미래를 설계할수있도록 활력있는 개발을 원합니다.
    1. ysi*** 2015-06-26
    2. 빼곡한 빌딩 사이에 보리밭길이라도 있어 여유있었는데 최고층 빌딩은 반대합니다 차라리 앙공원과 더불어 시민을 위한 녹지공간이 꾸며졌으면 합니다
    1. sei*** 2015-06-26
    2. 숨막히는 빌딩숲은 더이상 원하지 않습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좀 더 쉴 수 있는 공간,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1. sal*** 2015-06-26
    2. 부천에 지금 필요한 정책과 사업이 아닌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복합공간이라는 말도 너무 애매하고요. 어떤 목적의 어떤 건물인지, 시유지 매각이 부천시와 시민들에게 어떤 이득을 가져다 줄지 구체적인 정책이 수립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 찬반 토론 자체가 무의미하게 생각됩니다. 토지 처분을 반대합니다.
    1. blu*** 2015-06-26
    2. 지금도 미분양 아파트도 많습니다 뉴코아상가도 처음부터 지금껏 미분양인곳도 있고요 상업주거시설은 부천시민에게 이미충분합니다 심곡천 파헤치고 뭔가 더 지을생각보단 특고압전선 처리를 우선 하셨으면합니다 중앙공원도 공원이지만 녹지가 거의 없는 공원입니다 그옆 보리밭,코스모스밭에 오히려 더 많이 아이들과 놀러가게 됩니다 좀더 푸르른 부천이 되었으면 합니다
    1. ymc*** 2015-06-26
    2. 갈수록 자연과 녹지를 훼손하고 개발위주로 진행하는 부천시 정책에 강력히 반대합니다.
    1. kim*** 2015-06-26
    2. 부천시는 인구밀도가 높은지역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녹지조성률도 전국에서 최하위에 가깝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녹지가 부족한 현실에서 주상복합 아파트 등 상업시설을 더 개발한다는 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이제는 이미 개발된 낙후된 지역을 개발하는 것은 찬성하지만, 새로운 부지에 상업시설보다는 시민(주민)들, 아이들이 자연친화적으로 개발하는 아이템이 필요할 듯 합니다. 부천시의 가치를 높여야, 살기 좋은 부천시가 되어야, 인구수도 늘어나는 것이라 생각듭니다. 건설사를 위한 개발보다는 시민의 위한 가치있는 일에 부천시가 앞장섰으면 좋겠습니다. 콘크리트 시멘트로 개발하기 보다는 시민에게 돌려주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좋은 생각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니 우리는 알고 있고 부천시장님도 알고 있는 것인데 여러가지 치적쌓기, 건설사 이권, 로비 등 여러가지 유혹이 되는 것들이 많이 있겠지만, 부천시장님이 그런것보다는 부천시민을 위한 부천시의 노력의 필요할 듯 합니다.
    1. man*** 2015-06-26
    2. 부천은 녹지공간이 필요한 도시입니다. ..전체 녹지가 아니라면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주세요
    1. jmi*** 2015-06-26
    2. 저는 이런 일 조차도 어제 알았네요. 굉장히 중요한 안건을 이렇게 짧은 수렴기간을 통해 결정하는게 말이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좀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알려서 의견을 수렴하는게 맞지 않나요? 그리고 여러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녹지율최저인 부천에, 그나마 숨통이 트이는곳이 시청주변인데 그곳에 다시 초고층 주상복합을 짓겠다니요.....지금도 꽤 복잡한 교통문제나 입주대상자 자녀들의 학교문제 , 인구증가에 따른 여러가지 일들에 대한 예상은 충분히 해보신건지요...무조건 높은 건물을 올리는게 부천시를 위하는건지,,누구를 위하는건지,,,좀더 시간적 여유를 두고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1. le9*** 2015-06-26
    2. 공공시설로 이용되었으면합니다... 고층건물 상업시설은 정말 반대하고싶습니다...
    1. cs3*** 2015-06-26
    2. 이런 큰사업을 얼렁뚱땅 짧은 시간에 시청홈피에 찬반으로 결정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부천을 위한거라면 충분한 시간과 의견을 들어보고 진행해야 해야합니다.. 녹지가 없어 공기도 안좋고 흙을 만질수 있는 기회도 없는 부천에 고층주거공간이 왠말입니까? 부천시민을 위해 돈을 위한 개발이 아닌 마음을 위한 개발을 해주세요~~ 원미보건소 , 해밀도서관 앞에 잔디구장과 놀이터로 아이들이 뛰어노는 공간에 어느날 공사를 시작하여 아이들을 위해 더 나은 곳을 만들기위해 공사하는구나 모두들 생각했습니다.. 이게 왠걸 !!!! 아파트 공사??? 보건소랑 도서관앞에 딱 붙어서 건설을 하다니 원래 뛰어놀곳도 없는 우리 아이들 아파트 건설로 어디에 가서 뛰어 놀라는 겁니까?? 좀더 신중을 다해 부천시민의 입장으로 생각라고 행동해 주시기바랍니다 그곳을 평화롭게 노아 주세요,,,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1. wh1*** 2015-06-26
    2. 부천에 상업시설은 이미 차고 넘칩니다. 상업시설은 절대 반대입니다.
      녹지공간으로 조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1. you*** 2015-06-26
    2. 애초에 공공 목적으로 마련한 부지를 적극적인 홍보와 의견 수렴 절차를 거치치도 않은 채 슬그머니 상업용도로 변경해도 되나요? 공공성과 시민의 편의 측면에서 더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거친 뒤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의 절차와 밀실 행정에 적극 반대합니다.
    1. chs*** 2015-06-26
    2. 방치된 공간 활용에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1. lch*** 2015-06-26
    2. 좋은부천시가 될수잇도록 노력해주십시요
    1. lak*** 2015-06-26
    2. 주말에 중앙공원 가보면 시청옆에 상가들 모두 죽어있어 보기 안좋던데 이제 활성화 되는거지요?
    1. kjh*** 2015-06-26
    2. 사용하지 않은 공간을 활용해 부천시가 발전할수 있다면 망설이지 않고 찬성합니다. 부천시민으로 부천시의 더 많은 발전이 있었으면 합니다.
    1. j14*** 2015-06-26
    2. 자연보다 개발이 먼저인걸까요?? 우리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엔 흙은 점점 없어져가고 차갑고 단단한 시멘트 땅만이 가득합니다. 온통 주위엔 초고층 건물만이 시야에 들어오는 생활이죠. 밤이면 화려한 불빛에 눈을 뜰 수 없을 만큼 환한 네온사인들에 뒤덮힌 도시 누구를 위한 개발이고 누구를 위한 발전인가요?? 삭막한 도시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이 점점 개인의 이기심 집단의 이익에 상처밟히고 무시되는 현실이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부천시장님께서 재임까지 성공하신 건 시장님께서 자연친화적인 정책을 많이 펴 오신 것도 큰 몫을 차지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의 산들도 많이 쾌적하게 정비되어 있고 시민들이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시민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압니다. 이런 시장님의 행보에 많은 시민들이 지지를 보내주었구요... 눈앞의 이익 때문에 많은 부분을 놓치시는 과오를 범하시지 않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에게 자연을 빼앗가 가지 말아주세요.... 어른들에게 잠깐 이나마 숨쉴수 있는 휴식같은 공간을 빼앗아 가지 말아주세요..ㅠㅠㅠ
    1. gai*** 2015-06-26
    2. 지금있는 보리밭에 원두막도 운치있고 좋던데. 도심 한가운데 숲이 있길 바라는 건 무리일까요? 전 안중근 공원에도 보도블럭 말고 흙바닥에 나무를 좀 더 울창하게 심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초고층 빌딩숲보단 진짜 숲이 우리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좀 더 필요한 것 같아요
    1. car*** 2015-06-26
    2. 부천 아이 키우며 살기 좋은 곳이라 생각하며 살고 있는데 요즘들어 심난한 소식이 계속 들리네요..인구밀도가 이렇게 높은 곳에 초고층 아파트와 호텔 회관이라뇨..생각만해도 답답하네요..시장님..누구를 위한 것인가요..강력히 반대합니다!!
    1. ser*** 2015-06-26
    2. 재임에 성공하신 시장님들은 뭔가 있나보죠? 초심을 흔드는 뭔가가... 서울살다가 올 3월에 이사왔습니다. 인천쪽으로 가려다가 인천쪽은 시장님이 맘에 안들어서 선택에서 제외했다고 하면 좀 뻥이겠지요... 부천 시장님은 은근 기대를 했습니다. 이전 이미지도 좋았던걸로 알고... 재임도 하셨고... 지금 메르스 대처도 현명하신것 같고... 친구가 의왕시 삽니다. 의왕시장님도 재임이지요... 친구가 요즘 후회 엄청합니다. 잘못뽑았다고... 재임들어가서인지 로비가 엄청난건지 아니면 이제 안심을 하는건지 다른 욕심을 내는건지... 주변에 딸랑이들이 많이 붙어서 안목이 흐려진건지... 영 아니라고... 알면알수록 가관이랍니다. 부천에 고압지중 어쩌구 선로 깐다고 했더니.. 친구가 왜 다들 그러냐더니... 일보 후퇴했다니까 그래도 좀 낫네... 그러더군요. 재임이전하고 이후가 많이 다르시리라 생각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 시민이 뭘 알겠습니까마는... 얼마나 큰 그림을 품고 계신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민간유치란 말만들어도 치가 떨리는 사람들 아주아주아주 많~아졌다는 점 유념해주시고... 부천? 아 거기 살기 좋지... 중앙공원도 좋고... 그런 소리 계속 들을 수 있게 해주세요.
    1. bor*** 2015-06-26
    2. 우리의 부천이 더 이상 살기 좋은 도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인구밀집도가 높은데도 녹지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 도시에서 자라날 아이들을 생각해주세요. 당장의 이익만 보지 마세요. 살기 좋은 도시, 부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일관성 있는 정책을 펼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1. mar*** 2015-06-26
    2. 홈페이지에 올려서 고작 일주일만에 찬반 결정하는 것이 제대로 된 의견수렴절차인가요? 토론회, 공청회 등 부천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 후에 진행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절대적으로 반대합니다!
    1. yal*** 2015-06-26
    2. 부천의 중심가에 초고층아파트가 들어설 수 있다는 것에 잠시 잠깐 반갑긴했습니다. 인프라가 잘 정비된 노른자땅에 새아파트가 있으면 좋겠단 생각을 했기때문입미다.하지만 이건 저의 이기적 바램일 뿐이지 시민을 위한 공간이 소수의 이익,편의를 위해서 써버리는 것은 공익이 분명 아닐것입니다. 개발허용의 댓가로 문예시설을 얻기위해 민자로 유치해버린다면 더 많을 것을 장기간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편의시설은 이정도면 충분한거 아닌가요? 인근의 대형마트와 두개의 백화점 그리고 쇼핑몰등 .. 또다른 차원에서의 삶의 질을 높여주세요. 더이상 소비시설에만 의존한 삶의 질 개선이 아니라 환경과 진정한 문화의 질을 높이는데 부천시는 귀를 기울여주세요.더나아가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당 사항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에도 신경써 주시길 바랍니다.
    1. shi*** 2015-06-26
    2. 시민을 위한 일이라면 당연히 토론회나 공청회를 거치고 진행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쉼터로 부천 시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곳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진행하는거 절대적으로 반대합니다!!!!!
    1. won*** 2015-06-25
    2. 경제적 이익만을 위한 초고층 빌딩이 들어서는 걸 반대합니다. 환경과 삶의 질을 고려한 정감있는 곳으로 만들어 주세요~
    1. ktg*** 2015-06-25
    2. 문화도시 이미지에 먹칠하는 일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얼마전 시장님께서 하신 연설에서도 문화 시설 증설에 대해 말씀 하셨던 부분이 생각 납니다. 당장 현실적인 이익도 중요 하지만, 아이들과 시민들의 문화생활이 부천시의 더 큰 재산임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1. ljh*** 2015-06-25
    2. 이미 사용하지 못하는 구역을 보완하고 발전에 기여하는 계획을 추진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천 시민으로서 부천시가 더더욱 발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1. hah*** 2015-06-25
    2. 가뜩이나 녹지 공간이 부족하고 고층 아파트가 가득한 마당에 초고층 아파트라니요! 이게 시를 위한 일이지 시민을 위한 일입니까?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다면 복잡하고 꽉막힌 도심속에 쉼터를 마련해주셔야 되는거 아닌가요? 부지 면적이 좁다고 주변 환경은 고려하지 않은채 인구밀도만 더 높이면 건설 이후에 발생하는 문제점들은 어떻게 다 처리하실건가요? 미분양은 리첸시아로 족하지 않은건지. 정말 호텔이나 거주지로서는 적합하지 않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초고층은 더더욱 아니고요. 중앙공원과 연계된 수목원, 또는 지금과같은 보리밭이나 코스모스길.. 얼마나 좋습니까? 또 출산율 1위가 부천이라는데 국공립 어린이집이나 영유아 문화 시설은 턱없이 부족하니, 복사골 문화 센터같은 영유아, 청소년을 위한 시설이 들어온다면 얼마나 좋습니까? 특고압 전력구 공사도 그렇고 더이상 부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은 고려하지 않은 채 시의 이익만을 따지는 공사따위 강행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부천 토박이지만 점점 살고 싶지 않은 곳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시장님은 부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 bem*** 2015-06-25
    2. 찬성투표는 공무원들이 하는건 아니겠지요? 퇴근시간 지나니 찬성이 안올라오네요. 아이피 조회 해보자구요. 낼 출근하면 또 찬성 몰려 들어오겠네ᆢ
    1. hyk*** 2015-06-25
    2. 시민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공원과 녹지조성,도서관,어린이 놀이터가 지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시민들이 안전하게,그리고 부천의 희망 우리 아이들이 여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부천에 미술관이나 어린이도서관이 몇 개인지요?. 시장님은 다시 한 번 심사숙고해 주십시요.
    1. yhj*** 2015-06-25
    2.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들을 겸비한 복합공간 개발이라면 찬성합니다 이미 죽어있는 구역을 살리자는 취지도 좋고 시민들이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편의시설 등등 시민들을 위한 개발 부탁드립니다 부천시에 좋은 발전있길 바랍니다
    1. ggi*** 2015-06-25
    2. 좋은 문화공간이 하나 더 생긴다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앞으로 오래 거주할 우리 부천시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1. yol*** 2015-06-25
    2. 비어있는 공간, 놀고있는 공간....
      물론 활용 필요합니다.
      적절하게요.....

      사기업이 이윤을 위해서도 아니고 굳이 부천시에서 그곳을 매각해서 초고층빌딩들을 지어야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부천시가 가진 시유지라면 최대한 부천시민들을 위한 공간을 지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층수를 자랑하는 초고층빌딩이 들어서는게 부천시민을 위한 공간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부천시가 현재 살기 편리한 곳보다는 미래의 우리 아이들도 숨쉬고 살만한 곳이었으면 하네요...

      현재의 위 계획은 반대합니다.

      보다 더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더많은 의견을 수렴하시기 바랍니다.
    1. chd*** 2015-06-25
    2.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복합공간이라면 부천시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봅니다. 어차피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라면 개발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다만 반대하시는 분들의 의견대로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찬반의견을 수렴하여 환경친화적인 개발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렵겠지만 다수가 만족할 수 있도록 힘내주세요.
    1. net*** 2015-06-25
    2. 중앙공원을 내집같이 이용하는 시민으로서 초고층건물 공사 결사 반대합니다
    1. ddu*** 2015-06-25
    2. 일단 적절한 공간인 것은 같네요. 무조건 반대만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고 보고요. 사용하지 않는 구역이라면 부디 똑똑하게 사용해주십시오.
    1. yjy*** 2015-06-25
    2. 부천 인구밀도 높습니다. 더이상 이 좀은 곳에 아파트를 짓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생각 합니다. 현재 있는 시민들이라도 좀더 좋은 녹지 환경을 만날수 있도록 녹지 조성을 부탁드립니다.
    1. che*** 2015-06-25
    2. 복합개발안에 반대합니다 녹지공간을 확충하지는 못할망정 상업 주거시설로 계속 확장해간다면 부천의 미래가 있을수잏을까요? 자연스럽게..살기좋은도시로 만들어주세요
    1. yal*** 2015-06-25
    2. 그곳에 50층이상의 초고층아파트,호텔 등 복합공간을 만들지 말아주십시오. 코스모스밭을 좀 더 발전시켜서 아름다운 녹지공간으로 가꾸어주세요. 최고의 인구밀도를 보이는 우리시에 시민을 위한 진정한 쉼터가 필요합니다. 초고층빌딩이 들어서면 지금도 마트와 백화점들로 정체되는 시청주변의 문제를 더 악화되는 것 밖에 되지않습니다. 중동특별계획 1구역 매각계획에 반대합니다.그리고 시민의 땅을 단5일만에 형식적의견수렴을 하는것에 매우 유감을 표합니다.
    1. ggg*** 2015-06-25
    2. 주민들이 반대를 하는 이유를 사실 잘 모르겠네요..부천에서 서울로 왔다갔다하는 한 사람으로써, 그냥 버려지고 지저분한 부천 내의 여러 곳들을 상당히 많이 봐왔습니다. 눈살이 안 찌푸려질 수가 없죠. 개발하는 과정에서 환경에도 신경써주실거라 믿습니다. 죽어있는 공간 활용 부탁드립니다
    1. chp*** 2015-06-25
    2. 안녕하세요. 저는 부천에서 대대로 살고 있는 부천 토박이 입니다. 부천은 전국에서 녹지율이 최저이고 인구밀도 또한 서울 다음으로 높습니다. 현재 부천은 얼마 남지않은 녹지공간에 대해 여기저기 개발 계획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숨쉴 공간들을 파괴하는 토건적인 개발은 인구밀도만 높일 뿐 시민의 삶의 질은 현저히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시민이 떠나가는 도시가 아니라 정주의식을 갖고 살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아이들을 안심하고 행복하게 키울 수 있는 도시,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하는 도시를 목표로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주시기를 바랍니다
    1. ksg*** 2015-06-25
    2. 시민의견을 듣는 공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과정입니다.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의견을 제시하겠습니다. 저는 시장님이 시의원일때 부터 지지하고 응원해왔던 사람입니다. 지금도 또한 그러합니다. 하지만 점점 개발론자가 되어가는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 의견을 드립니다. 1.기존의 문화사업을 특화발전시켜야 합니다. 공연장을 지어서 문화활력을 높인다고 문화도시가 되는것은 아닙니다.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둘다 놓칩니다.문화도시는 현재 피판과 피사프가 있습니다. 이를 특화시키고 발전시켜야하지 않습니까? 대규모 공연장에 부천시민이 얼마나 참여하겠습니까? 복사골문화센터, 시민회관에 성인들을 위한 공연에 얼마나 많은 객석 점유율이 있습니까?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제외하고~ 피판은 부천의 위상을 높이는 문화사업중 하나였습니다. 초기에는 전주영화제보다도 더 위상이 있었습니다. 행정편의와 정치철학으로 누더기가 되기전에는요. 2.더 이상의 상업지구는 새로 조성하지 말아야~ 초고층 빌딩 숲을 조성해서 돈을 벌어들인들 얼마나 영원하겠습니까? 부천시민의 한사람으로써 회색도시를 원하지 않습니다. 으리으리한 시멘트건물을 아무리 화려하게 짓는다해도 이것이 시민들의 것입니까? 차라리 도시를 공원화사업을 통해 빌딩녹화부터 시작하시지요. 이런 제안을 한지 벌써 20년이 다되어갑니다. 쿠바가 미국의 압박정책에서 살아날 수 있었던것은 도시농업을 키우는 방법이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또 도시를 녹화하는 사업인 동시에 먹거리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녹색띠잇기 운동을 전시민적으로 전개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3. 돈이 우선이 아니라 삶의 질이 우선입니다. 삶의 질의 베이스가 돈 뿐만은 아닙니다. 그것을 선택하는 것은 철학이고 가치입니다. 우리가 전 정권의 무지막지한 "4대강 죽이기 사업"을 눈앞에서 보고도 화내고 열받고 가슴을 치기만 했었지 결국은 다 죽어가고 있지 않습니까? 시민이 사는 땅덩어리를 시멘트블럭화 시키는 정책을 절대 반대 합니다. 개발정책은 삽질이 아니라 재생이라야 합니다. 도시재생! 사람이 머물고 정감을 느끼고 문화가 만들어지는 그런 재생정책! 말입니다. 원도심을 살리고,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며, 동네에서 사는게 재미있는 그런 정책! 말입니다. 4.용역사업은 원래 발주처의 입맛에 맛게 가공되는 것입니다. 용역결과를 더 이상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짬짜미입니다. 언론과 여론을 용역결과를 가지고 호도하지 마십시요. 국가방위청사업, 4대강 사업, 소풍 건설 시 시행했던 교통영향 평가.... 다 아시지 않습니까? 전부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짬짜미한 결과를 더 이상 이용하지 마세요. 5.시장님이 계속 시장으로써 아니면 더 나아가 국회의원으로 정부실세로 커나가시려고 하신다면 개발이 아닌 재생에 눈을 돌리셔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 hon*** 2015-06-25
    2. 부천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공원, 그나마 공원이라 칭하는 중앙 공원 옆에 높디 높은 고층 빌딩이 왠 말입니까? 도로변 옆에 있는 공원이라 공기도 그닥 좋지 않은 곳에 굳이 또 지어야 합니까? 고층 빌딩 속 중앙공원이 되길를 바라는 부천 시민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당장의 이익에 눈 막고, 귀 막지 마시고 부디 현안으로 다시 한번 생각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부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제발 들어주세요. 시장님..
    1. pro*** 2015-06-25
    2. 고층건물&호텔.. 지어진 모습 상상만 해도 답답합니다. 가뜩이나 중동대로변이 건물벽으로 가로막혀 있는데다 많은 상가, 간판 등으로 어지러운데.. 눈이 시원하고 숨쉬기 상쾌한 녹지공간으로 만들어주세요.
    1. kke*** 2015-06-25
    2. 시장님께... 시장님께서 추진하시는 개발은 누구를 위한 개발인가요? 저는 부천시에서 34년째 살고 있는 정말 부천을 사랑하는 시민입니다. 제가 처음 이사왔던 부천은 옛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시골이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신도시가 들어고게 되었고 이에 따라서 제가 놀던 개울가, 들이 없어지고... 도시화가 되면서 물론 좋은 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자연의 공간은 없어지고 상막한 도시만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 너무 안타깝습니다. 부천의 중심에 고층빌딩을 만들고 쇼핑몰을 만들면? 과연 그남아 남아 있는 우리아이들의 공간은요? 그리고 교통체증과 매연.. 소음.. 아무리 생각해봐도 너무 끔찍합니다. 부천시장님께서는 부천시민을 위한 시설을 짓고 여러가지 긍정적인 면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시멘트벽이 높게 서있는 이런 상막한 도시를 우리 아이들에게 남겨준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제발~~~ 부천시장님.. 이런 무리한 일은... 부탁드립니다...
    1. eun*** 2015-06-25
    2. 적극적으로 반대합니다. 우리들이 흔이 살기좋은 동네, 좋은 도시라고 얘기하는 곳들은 대체적으로 시민이 살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그럼 그 살기 좋은 곳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여러이유가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문화에술과 교육이 발달한 곳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두가지가 도시발달에 크게 기여합니다. 인구유입에 결정적 요소이기때문입니다. 아니면 공장이 많고 굴뚝에선 연기가 나고 그공장에서 나오는 물건들이 사고 팔리는 상업도시죠. 하지만 부천 시청 인근은 상업도시보단 문화와 교육 발달이 맞습니다. 상업시설들은 충분히 들어왔습니다. 그렇다면 부천시민 삶의 질을 높일수 있는 문화예술회관이 들어와야하는게 맞습니다. 부천시에는 청소년과 시민들이 이용할수 있는 예술회관이 턱 없이 부족합니다. 복사골문화센터나 오정체육센터등 체육이나 문화시설에서 교육받기란 하늘의 별타기입니다. 이용자에 비해 수용할수 있는 인원이 너무 적어서입니다. 저 또한 여러번 신청했다가 힘들이 큰 돈주고 개인시설에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에서 운영하는 질좋은 문화시설이나 체육시설이 들어와야지 민간 매각이라니.참 답답한 마음을 넘어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민간매각은 절대 반대합니다.
    1. qw8*** 2015-06-25
    2. 이건 아니죠 가뜩이나 중동 상동은 녹지율도 낮은데 중앙공원 앞에 고층주상복합건물이 들어온다니...부천시장님께어 재임명되신 이유를 모르시는건지...안타가운 마음이드내요 부천시민을위한 공간을 부탁드립니다 개발업자의 개인이익이아닌....민간분양 반대입니다
    1. mey*** 2015-06-25
    2. 부천시에서 왜? 이런 개발은 하는지 저도 정말 궁금합니다. 문제점은요... 1. 고층 건물 입주에 따른 교통 대란 - 현재 중동대로는 주말을 제외하고는 큰 체증이 없는 도로입니다. 하지만, 고층빌딩이 들어오고 밀집되어 있는 시설물이 입주 될 경우 교통체증을 불러 올것이 분명하며 주면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에게 큰 불편을 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Sky Line - 아주 짧은 지식이지만 최초 도시계획을 할 때 빌딜들의 스카이 라인을 고려하고 도시계획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심의 중심에 높은 건물을 짓는다면 전체적인 도시 미관을 해치게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시장성 - 부천시에는 인구대비 많은 쇼핑몰과 백화점이 있습니다. 고층건물을 짓게 되면 분명 하층부에는 시행사에서 수익을 맞추기 위해서 많은 근생시설을 만들어 쇼핑몰로 운영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쇼핑몰이 제대로 입주가 안되고 운영이 안된다면..? 그러면, 부천시 중심에 있는 아주 흉물스러운 건물이 되겠죠? 너무 긍정적인 생각만 하시고 있는 건 아니신지요? 3. 사유지 문제 - 현재 개발계획의 중심에 보면 사유지에 있는 상가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장사하고 있는 세입자분들이 계시죠? 제가 저번주에 가보니 정말 상막했습니다. 개발계획이 이미 이야기가 많아서 그런지 많은 임대인들이 세입자를 쫓아낸듯 했습니다. 물론. 사유지를 가지고 있는 임대인분들은 기분나빠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곳에서 장사하시던 많은 분들은요? 부천시는 과연 소상공인에 대한 대책은 있으신건가요? 아니면.. 개발에만 치중하시고 옛날처럼 소상공인 보호는 잊으신건지요? 이런 모습을 볼때마다 과연.... 윗분들은.. 저희 같은 서민들은 얼마나 생각하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제안.. 1. 현재 있는 녹지공간은 그대로 유지해주세요.. - 제 가족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그런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사유지 - 벌써 많은 소상공인들이 쫓겨난 그 거리를 예쁘게 다시 살려주세요.. 요즘에는 밀집된 도시형 상가보다는 서촌, 서교동, 경리단길 등등등 처럼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져있고 많은 젊은 창업자들과 도전의식이 있는 창업자들이 모여서 장사를 하는 곳이 많답니다. 부천시에서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그런 거리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3. 모델하우스 부지 - 중앙공원 및 인근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개방되는 예쁜 주차장을 만들어 주세요.. - 넓은 주차장과 아름다운 거리가 있고.. 그리고 넓은 들판이 있는... 부천시장님.. 무리한 개발보다는 지금상태에서 좀 더 개선을 하는 것이 진정한 도시계발이 아닐까요? 지금 당장은 시유지를 팔아서 부천시 재정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부천시에서 살고 있는 시민들은 과연 진정한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장기적으로 보신다고 하지만.. 정말 부천시를 위하신다면... 시장님 재임기간이 아니라.. 10년 아니 20년을 보시고... 고민해주셨으면 합니다.
    1. hjm*** 2015-06-25
    2. 우선 부천시에서 정한 부천시의 컨셉이 무엇인지 먼저 묻고 싶습니다. 정확한 통계는 알 수 없으나, 현재 중상동 신도시를 중심으로 젊은 부부와 유,청소년들이 꽤 많은 지역으로 알고 있고 현재 계속 유입되는 인구도 그런 것 같습니다. 젊은 도시로써 기능을 하려면 상업적인 면도 중요하고, 그에 수반된 지방세 역시 중요하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만, 그러한 것에 기반을 두는 정책이 부천시를 얼마나 오랜기간동안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 수 있을까요? 젊은 도시로 오래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유청소년들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져야한다고 봅니다. 우선, 공터라 임시적으로 보리를 심어놨다고는 하나 이곳에 50층 이상의 고층건물이 들어온다면, 다른 것 다 차치하고라도 굉장히 답답하게 보일 것입니다. 중앙공원은 부천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두번째로 추진중인 문예회관도 공연을 유치하여 수입을 올려볼까하는 일시적 치적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그건 이미 훌륭한 부천 시민회관의 리모델링(주차장 확충등)으로 해결하시는 건 어떨런지요. 반면, 부천시의 청소년들은 갈 곳이 별로 없습니다. 복사골 문화센터, 원미동 청소년센터는 부천시의 많은 청소년을 끌어안기에 시설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청소년들이 건전한 토론을 나누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은 저층 건물이 들어선다면 적지만 수익도 창출하고 인력난도 어느 정도 해소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더 나아가 부천이 청소년이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난다면, 여러가지 경제적 이익도 수반하리라 생각합니다. 일시적인 치적에 불과하지 않은 문예회관과 초고층 상업건물은 다시한번 숙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at2*** 2015-06-25
    2. 이미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바람직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을 누굴 위해 팔고 무엇을 위해 초고층건물을 짓게 해준다는 겁니까? 진짜 시민을 위한 정책 맞습니까? 아예 중앙공원도 통째로 같이 팔아넘기시죠???? 반대합니다!
    1. daw*** 2015-06-25
    2. 부천에 공원이 많다고 누가 그랬던가요? 부천엔 고층 아파트만 많지요.. 안그래도 많은데 더 짓겠다니요.. 아이들이 커 가며 보는 거라곤 건물벽밖에 없다는 슬픈 현실..ㅠㅠ 우리의 어린 시절은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들이 있었는데 말이예요 아이들에게 콘크리트 건물이 아닌 자연을 물려주고 싶어요..
    1. njy*** 2015-06-25
    2. 환경을 무시하는 무분별한 개발들~~~ 누구를 위한 개발일까요~~~ 우리가 원하는건 높은 빌딩도 호화스런 것들이 아닌 숨쉬고 살수있는 그런 곳을 원합니다. 떠나고 싶은 부천이 아닌 살고 싶은 부천이었음 좋겠네요
    1. kmj*** 2015-06-25
    2. 장기간 빈 공간으로 방치된 곳이 아닌 청보리밭과 코스모스밭이 조성된 곳이었습니다. 그곳을 지날때마다 좋았는데 여기에 주상복합공간이 생기다니요..그 일대가 다 주상복합 건물이 서있고 상가들이 즐비한데 뭘 더 지어야한다는지.. 부천시민이 보다 살기좋은 곳은 아이들도 뛰어놀수있고 어른들도 운동할수있고 산책할수 있는 공간도 있어야하는데 점점 삭막한 곳으로 바꾸려는거 같습니다. 과연 무엇이 시민이 원하고 바라는것이며 무엇이 시민을 위하는 것인지 생각 좀 합시다!!
    1. her*** 2015-06-25
    2. 이건 정말 아니지요.. 가뜩이나 녹지율도 낮은데 고층빌딩이라니요. 주변에 높은 건물도 없는데 쌩뚱맞게 초고층빌딩 지어놓으면 정말 가관이겠어요. 고층빌딩은 개발업자에게나 이득이지 수십만 부천시민에게 무슨 이익이 돌아오나요. 정말 미관상도 영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부천 만들어주세요. 부천시는 제발이지 다수의 시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멋진 도시 만들자고요!!! 제발!!!! 개발좀 그만하고!!!!
    1. kes*** 2015-06-25
    2. 녹지조성... 못하겠으면 지금 그대로 두는 것이 100배는 나을 듯...
    1. wls*** 2015-06-25
    2. 아무 명분없이 밀어부치기로 건설한 4대강보가 현재 가뭄에 전혀 도움이 돼지 않는것처럼 정상적 여론 수렴과정 없이 제대로된 조사없이 얼렁뚱땅 통과시키려는건 아닌지 우려스럽다. 개발에만 열을 올리는 현시장. 재선했다고 너하고싶은대로 해봐라...라는 시민의 뜻으로 알겠다는 오만한 현시장... 분노가 치민다.
    1. shf*** 2015-06-25
    2. 부천시민을 위한 정책을 내놓으세요. 특고압도 그렇고 왜 시민들 모르게 일들을 처리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당연히 시민들을 위한 공공시설물을 짓는거이 좋지 않겠습니까?
    1. ji-*** 2015-06-25
    2. 위브, 리첸시아.... 이미 돈만 쫓아서 높게 세웠던 바벨탑들이 부천시(사람)를 어떻게 망가뜨리는지 확인되지 않았습니까? 부천시는 당장 계획을 철회하십시오. 반대!!!
    1. may*** 2015-06-25
    2. 녹지면적이 전국에서 꼴지라는데 , 도심속에 숲을 더만들어야지~ 부천시민 정서와는 정반대의 정책이군요 ~
    1. coa*** 2015-06-25
    2. 꽃 단지 조성했으면 좋겠어요. 메밀꽃단지도 좋고요
    1. mun*** 2015-06-25
    2. 고층 빌딩은 아니라고 봅니다.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편히 사용할 수 있는 레포츠 센터나 청소년센터 같은것이 생겼으면 합니다. 근처 고층아파트도 분양이 안되었다고 하던데 그런것을 또 짓겠다니요... 시민을이 편하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1. k22*** 2015-06-25
    2. 1500세대가 들어가 살 수 있다는 초고층의 빌딩숲이 들어선 사진을 보니 숨이 턱턱 막힙나다. 그런 숲을 많이 만들어야 문화특별시가 되는지오.
    1. vrm*** 2015-06-25
    2. 부천시청 옆에 고층건물들이 들어서는것 보다는 문화특별시장 이라는 말에 걸맞게 복합문화단지가 들어섰으면 합니다.
    1. sac*** 2015-06-25
    2. 리첸시아 옆에 살고 있는 주민으로서.. 절대 반대 합니다.. 공원이나 녹지가 가장 좋겠지만.. 위에 올라온 공연장이나 도서관 같은 낮은 건물.. 정도면 적당하리라고 봅니다.
    1. ccj*** 2015-06-25
    2. 다시 생각해 주세요. 반대 합니다. 이런건 좀 미리미리 공지 해주고 그러지...참... 몰랐음 그냥 내버려둘뻔!
    1. par*** 2015-06-25
    2. 부천을 사랑하는 시민입니다. 시민이 시장입니다. 느끼고 싶네요.
    1. bae*** 2015-06-25
    2. 시민이 시장이 아니네요ㅠㅠ
    1. cym*** 2015-06-25
    2. 부천복합문화공간을 건립하기를 바랍니다. 다양성영화관, 청소년쉼터, 청소년동아리실, 독서실등의 공공시설 건립을 바랍니다. 특히 청소년들 갈데가 없어서 커피숍에 모여 있는데, 학생들을 위한 시설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시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부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몰래 의견수렴 하는거 속보입니다
    1. dor*** 2015-06-25
    2. 진정 부천시민을 위해 개발을 하시려면 초고층 건물 설립이 아닌 주변 자연경관과 더불어 어우러지는 자연속 작은 도서관이나 자연속 시민의 쉼터와 같은 좀더 부천시민을 위해 활용할수있는 공익된 공간이 많이 신설되길 원합니다!! 다시한번 충분한 시간을 갖고 부천시민들에게 귀 기울여 의견을 들어보시고 신중하게 판단히시길 바랍니다!!!
    1. san*** 2015-06-25
    2. 인구밀도 전국 최고, 녹지율 전국 최저 도시에서 56~65층 고층주상복합 4개 동이 들어선다는 것이 말이 안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런 식으로 은근슬쩍 의견수렴하지 말고, 구체적인 계획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공청회, 토론회 등 제대로 해주세요. 시청입구에는 "시장이 시민입니다"라고 써놓고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1. nh3*** 2015-06-25
    2.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로서 부천지역이 우리 아이들이 살기좋은 도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도 공기가 안좋고 녹지율도 전국 최하위인데 또다시 초고층 빌딜숲이라니요? 지금도 충분히 복잡한 도시이고 공기가 탁합니다. 친환경적이고 생명을 존중하는 생태도시에서 살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이런 노래를 부릅니다. 내가 살고 싶은 곳~ 맑은 강이흐르고 예쁜 꽃이 활짝 피어나는 어여쁜 부천. 내것 네것 다투지않고 함께 니눠요.
    1. ans*** 2015-06-25
    2. 부천은 수도권에서 발전하는 도시였다. 그러나 지금은 어떤가? 변변한 공연장 하나도 없고 그렇다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유통복합시설도 없는 실정이다. 도시규모에 걸맞지 않는 이상한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그렇다고 쾌적한 환경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큰 기업이 지역경제를 뒷받침하고 있지도 않다. 기껏 소규모 영세기업만 밀집해 있어 생활환경을 더욱 나쁘게 만들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부천을 부천답게 사람이 모이고 편리한 공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제안을 하고자 한다. 서울영등포, 마포 등 복합시설(타임스퀘어 등)이 절실하다. 그래야 사람들이 모이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될 수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부천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이 사업이 시험적이지만 중지를 모아 문예회관, 전시장, 컨벤션센터, 그리고 호텔도 함께 계획 해주길 제안한다. 일부에서는 밀도가 높아지는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비싼땅을 효과적으로 매각하고 필요한 시설을 유치하면서 재원을 효율적 배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시 관계자들께서는 시민이 의견이 잘 반영된 복합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노력을 부탁드리며, 소사, 오정구의 도심환경정비에도 힘을 써주길 것을 부탁드린다.
    1. dbw*** 2015-06-25
    2. 점점 상업화되는 중동을 보면 씁쓸합니다. 생태공원같은게 조성됐으면좋겠어요 이런의견을 5일만받는다니.. 너무하시네요
    1. kij*** 2015-06-25
    2. 저희는 공연을 보기위해 타지역으로 가서 공연을 관람하였는데 부천시에 문화등 복합공간을 개발 추진한다고 하니 조속히 진행되길 원합니다 주거 업무 상업 문화등 다양한 기능의 복합공간이 생긴다면 상권도 활성화 되어
      활기 있는 부천, 살기 좋은 부천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 oli*** 2015-06-25
    2. 부천시청 주변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정리 정돈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다만 그것이 높은 빌딩을 올리지 않고도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봅니다. 공공 도서관이나 공익적인 시설등이 시청 주변에 온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푸른 나무나 꽃단지등을 배정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미 부천시내에는 높은 빌딩도 많고 그러한 곳이 크게 시민에게 어필되는 공간은 아닌것 같습니다. 다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ds2*** 2015-06-25
    2. 부천의 미래와 주변환경등을 고려해서 개발이 진행되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
    1. sup*** 2015-06-25
    2. 24시간 운영하는 복합 문화 센터 건립을 제안합니다. 1. 지층 : 상설 공연장 2. 지상 : 도서관 3. 옥상 : 산책로 조성 4. 외국인 의료 상담 센터 운영(365일) 5. 한국어 교실 운영(외국인 또는 다문화 가정) 6. 청소년 동아리방 운영
    1. hee*** 2015-06-25
    2. 주변에 상가들이 저층에비해 너무나 높은건물들이 들어서는건아닌가여? 더구나 중앙공원에 운동하시고 나들이오는사람들은 맑은공기와깨끗한환경서 이따가는것이아니고, 매연과 오염된공기를들이마시게되는건아닐까싶네요ㅠ 또한 근처에있는 초등학교가 지금도 포화상태인데 그곳에 1500세대가 들어선다면 초등학교가 어딘가엔 더 들어서야할텐데.. 너무나 짧은시간동안 급하게 추진하시고 시민들이 의견을듣는건아니신가싶네요ㅠ
    1. rla*** 2015-06-25
    2. 부천시청 인근을 지날때마다 죽어있는 상권을 보면서 인근 주민으로서 답답했습니다. 상가 활성화를 위해서 빨리 추진해주셨으면 합니다.
    1. yjk*** 2015-06-25
    2. 부천시 도시계획에 의하여 특별계획구역으로 정해져 잇기 때문에상가는 장사도 않되고 공실로있어 지역자체가 슬럼화되여 도시미관에도 문제가 많고 우범지역으로 변해가고 있슴니다 그러니 계획에 의하여 조속히 개발이 되어야 함니다
    1. yeo*** 2015-06-25
    2. 이렇게 짧게 의견수렴하는 경우도 있나요? 부천시민으로서 중심부에 있는 시유지는 좀 더 미래를 내다보고 시민들의 의견을 제대로 모으고 검증해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부천은 단기간의 이익에 휘둘려 눈에 보이지 않게 우리를 살리는 환경은 생각하지 않으려 합니다. 미래의 부천은 어떤 모습일까요? 화려한 외관이 인간을 살리는 건 아닙니다! 자연과 경관을 훼손하지 않고 아이들이 살아갈 마음까지 풍요로운 부천을 만들어 주세요. 리더는 섬기는 자리가 아닙니까. 미래까지 고민해주십시오!! 무리하고, 급하게 추진되는 중동특별계획 1구역 매각 반대합니다!
    1. son*** 2015-06-25
    2. 우리는 언제부턴가 경제적인 이익을 추구해왔습니다. 이익이 많이 나고 돈이 많아진다고 사람의 마음까지 풍요롭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물론 돈도 중요하지만, 이익이 많이 나는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마음의 풍요가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이 고민해야합니다. 의견수렴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의견수립을 하는 것도 많은 홍보가 필요합니다. 많이 홍보하시고, 의견수렴하는 기간도 늘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메르스의 위기에서도 열심을 보였던 부천시청과 관계자분들께서 다시 한번 부천시민의 풍요로움을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1. cao*** 2015-06-25
    2. 주민 설명 자료를 보니 지구단위 계획에는 권장용도 " 공연장, 전시장,관광호텔(120실이상), 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라고 되어 있는데...기본 구상에는 민간수익시설-공동주택,숙박및 업무시설,상업시설로 되어 있네요. 갑자기 변경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민 의견 수렴 기간이 너무 짧은건 아닌가요? 부천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공공성보다는 사업성이 강조된 난개발이 우려됩니다.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계획되기를 바랍니다.
    1. lmo*** 2015-06-25
    2.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문구를 들었을때 뭉클했습니다. 이번 계획에 그런 의미는 전혀 보이지를 않네요. 우선 계획에 대해 인근 시민들도 전혀 모르고 있고 일부에게 메일을 보내서 그것도 날짜말미를 불과 5일주면서 의견을 수렴한다는게 어이가 없습니다. 땅에 건물을 짓게 되면 최소한 2-30년은 지속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도시 한복판에 무엇인가 세울때의 계획은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원래 그 땅에 초고층 아파트를 짓기로 되어있었나요? 그렇게 무분별하게 시가 땅장사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중요한 일에 시민의 입장을 달랑 메일하나보내서 의견수렴의 제스츄어만 보이는것은 부천시민에 대한 정말 안이한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녹지가 턱없이 부족한 부천의 도심한복판에 주변경관과 어울리지도 않는 초고층 아파트를 짓는다는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시땅은 공유지입니다. 마땅히 시민이 주인이구요. 시에서는 시민의 뜻을 좀더 제대로 수렴하고 부디 땅장사하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갖지 않기를 바랍니다. 공유지에 대한 이용은 아무리 신중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 cho*** 2015-06-24
    2. 초고층건물이 그자리에 있다고 생각하면 어색하고 어울리지 않고, 이상할꺼 같아요... 리첸시아인가도 그런게 부천에 필요한 건물인가 우려도 들고 그래요~
    1. par*** 2015-06-24
    2. 좋은 의견입니다. 이런 중요한 개발 정책에 대한 의견을수렴하는 기간이 너무나 짧은 것이 아닌지, 많은 의견을 수렴해야지 몇몇의견을 듣고 결정하는 것은 올바른 정책이 아니지요
    1. myg*** 2015-06-24
    2. 문화와 관련된 좋은 시설이 들어섰으면 좋겠습니다.
    1. dum*** 2015-06-24
    2. 부천시에서는 중동신도시에 걸 맞게 조성된 호텔부지와 문예회관 부지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나름대로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호텔부지와 상가부지와 문예회관 부지를 통합 개발하는 것으로 결정한 것에 매우 잘한 것이고 이로 인한 토지 가격도 대략 30% 이상 더 높은 가격으로 결정된다면 7~800억원이 늘어 날 것이고 또한 당초 지정된 용도와 호텔+문예회관+업무+공동주택+판대 등의 복합개발을 하는 것이 부천시와 부찬시민들로 하여금 사람 받고 특히 주부들이 원스톱으로 보고, 즐기고, 체험하고, 구매하고 할 수 있도록 할 때 주부들은 최소한 5시간을 외국에서나 볼 수 있는 공간에서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좋은 개발방안으로 생각합니다.
    1. xyz*** 2015-06-24
    2.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잇는 문화센터가 지어졌으면 합니다
    1. mun*** 2015-06-23
    2. 저는 개인적으로 복사골문화센터와 같은 건물을 지었으면 좋겠네요... 부천시 인구는 많은데 문화센터는 하나 밖에 없다는 사실이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1. iam*** 2015-06-23
    2. 여기에 지금의 부천시청 남쪽 앞마당 땅은 모두 정리해서, 육상트랙이나 자전거트랙을 지어서 전문체육인 육성하던지 해주세요. 그리고 중앙공원은 일부 정리를 해서 나무가 울창한 도심의 캠핑장 해보는 것도 좋아보임. 캠핑은 멀리 갈 필요가 없어요.
    1. iam*** 2015-06-23
    2. 북쪽은 주차타워 + 정비소(3년마다 갱신) / 남쪽은 청년 스타트업 지원하는 건물 + 공립 어린이집 + 공립 유치원
    1. jhs*** 2015-06-23
    2. 혹시 시장님이 새누리셨나요? 왜 정책이 삽질정책이죠? 이해가 안됩니다. 시장님을 적극 지지했던 저로써는 심히 당황스럽습니다. 좀더 거시적인 안목으로 시정을 펼쳐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 cod*** 2015-06-23
    2. 부천시에서 태어나고 자라난 시민입니다. 김만수 시장님을 맞이한 후, 최근의 부천의 변화는 그 어느때보다도 다이나믹해졌다라고 볼 수있습니다. 최근 부천의 트렌드는 역시 자연친화적 정책이 주를 이루었지 아니했는가 평가해 보았을때 위의 공지는 마땅히 개인사업자의 사익을 위한 개발보다는 공공의 익을 위하여 쓰여지는것이 적정하다. 결국 현재의 상태 그대로 아무런 개발을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가장 창의적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방치인듯이 보이지만 방치가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책이란 것은 어떠한 맥락이 있어야 하는 것인데 이 흐름에 역행하여 더욱더 도시 건물을 확장하는 것은 부자연 스럽다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문예회관 이전에 대해서도 반대하는데 문화 수준의 균형이 현저하게 불균형에 이르는 것이 아닐까라는 우려때문입니다. 이러한 정책은 많은 고려가 요구됩니다. 부디 성급한 결정만은 피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1. min*** 2015-06-23
    2. 오늘 부천시청으로부터 중동특별계획과 관련한 의견수렴 메일을 받았습니다. 첨부된 주민설명자료를 보면서 우려를 금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흔히 랜드마크로 불리는 초고층빌딩의 신축...과연 이게 토지이용가치의 극대화일까요? 그런 도시계획이 불러온 모습이 어떤가요? 위브더스테이트와 리첸시아가 보여주는 풍경이 그 반면교사가 아닐까요? 녹지비율이 현저히 부족한 부천시. 시민의 안락하고 수준높은 삶의 질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재고,철회해야 합니다. 도시의 뒷골목에 벽화를 그려 관광객을 불러모으는 이화벽화마을, 낡은 공장지대를 예술구로 변모한 중국789단지....전문가들은 도시의 새로운 트랜드가 재생과 연대라고 하더군요. '최대규모 개발을 통한 수익성 확보'...시의 설명자료에 새겨진 문구에 우려를 표합니다. 환경,생태,녹지,보행자,시민의 가치를 담은 공간으로 개발해야 하며....지금 좀더 창의적인 개발계획이 없다면 10년,20년후의 미래세대에게 그 활용용도를 맡겨도 무방합니다.
종료된토론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제52회 생활문화 활성화 방안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다음글 제53회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 정보제공부서 : 정책기획과 정책팀
  • 전화번호 : 032-625-220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