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부천에서 만나는 ‘오색 봄꽃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6
2024 부천 봄꽃 관광주간 선포식 포스터  ⓒ 부천시


2024 부천의 봄꽃 관광 주간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그 축제를 알리는 선포식이 3월 23일(토) 오후 2시, 원미산 진달래동산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부천의 5색 봄꽃 관광 명소들을 소개하고 축하 공연과 여러 행사가 열리는 선포식 현장에 기자가 직접 다녀왔다.

부천의 오색 봄꽃 축제  ⓒ 김주혜 기자


부천의 5대 봄꽃은 진달래, 벚꽃, 복숭아꽃, 튤립, 장미이다. 2024년 봄, 부천 곳곳에서 아름다운 봄꽃을 볼 수 있다.
■ 부천의 5대 봄꽃 축제 일정
○ 제24회 원미산 진달래 축제(3월 30일~3월 31일), 원미산 진달래 동산 ○ 제26회 도당산 벚꽃 축제(4월 6일~4월 7일), 도당산 벚꽃 동산 ○ 제19회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4월 7일), 춘덕산 복숭아꽃 동산 ○ 부천 무릉도원수목원 봄꽃 전시회(4월 20일~5월 19일), 부천 자연 생태 공원 ○ 부천 백만송이 장미 축제(5월 25일~6월 9일),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부천 원미산 진달래동산은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올라갈 수 있다.  ⓒ 김주혜 기자


부천 봄꽃 관광주간 선포식은 원미산 진달래동산에서 열렸다.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로 나와 약 450m를 걸으면 부천종합운동장이 있고 안으로 들어가면 진달래 동산으로 가는 계단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무래도 봄꽃을 보기 위한 시민들이 항상 많아 자동차로 오는 것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천시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 김주혜 기자


부천시 캐릭터 ‘핸썹이’, 부천FC 캐릭터 ‘헤르’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SNS에서 부천시, 부천FC와 친구 맺기를 하면 꽃 인형을 주기도 하고, 부천FC 축구를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도 주었다.

식전 행사로, 예지원 배우의 사인회와 축하 공연이 열렸다.   ⓒ 김주혜 기자


식전 공연으로 예지원 배우의 팬 사인회, 이미희 필 무용단의 한국무용, 베니앤 프렌즈의 팝페라 등이 진행됐다. 본식이 끝난 후에는 불타는 트롯맨 TOP4 김중연 가수의 축하 공연이 있었다. 예지원 배우는 팬 사인회 이후에도 본식에 참여하여 선포식을 빛내 주었다. 이미희 필 무용단의 한국무용은 아름다운 부채를 사용하여 꽃처럼 화사한 무대를 꾸며주었으며, 베니 앤 프랜즈 4인조 팝페라 가수는 봄과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 불러주었다. 김중연 가수의 축하 공연을 본 시민들은 열광적으로 환호했다.

본식 행사로 조용익 부천시장의 기념사 및 축사와 봄꽃 관광주간 선포 세레머니가 있었다.   ⓒ 김주혜 기자


본식에서는 조용익 부천시장, 예지원 배우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 인사 및 선언, 기념사와 축사, 홍보영상 상영, 관광주간 소개 및 봄꽃 관광주간 선포 세리머니가 차례로 열렸다. 부천시는 선포식 이전 SNS를 통해 모집한 홍보단원 약 80여 명에게 스카프와 꽃풍선 등을 나누어 주고 행진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러 체험부스가 마련되었다.   ⓒ 김주혜 기자


그 외에도 부천시에서 마련한 여러 가지 행사 부스도 있었다. 부천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홍보 부스, 부천FC 홍보 부스, 부천문화원의 아름다운 꽃떡 만들기, 부천문화원의 꽃자개 톡, 보자기꽃 액자 만들기 등이 진행되었다. 기자는 그중에서도 부천의 봄꽃과 닮은 복숭아떡 만들기를 해보았다. 또한, 페이스 페인팅을 하기도 하고, 룰렛 이벤트를 통해 부천 판다스틱 영화제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관람권도 선물 받았다. 3월 23일 선포식을 시작으로 부천 곳곳에서 봄꽃 축제와 더불어 다양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다.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봄꽃을 볼 수 있는 부천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11일부터 접수
이전글 조선왕릉의 역사를 되새겨 보는 화성·융건릉으로의 여정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