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고소한 빵 냄새 솔솔, 아이들의 행복도 쑥쑥

 

고소한 빵 냄새 솔솔, 아이들의 행복도 쑥쑥

학생들로 구성된 베이킹 동아리… ‘라온’ 활동 참여

 

 

빵 굽는 매력에 푹 빠진 베이킹 동아리가 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9명의 다양한 학생들로 구성된 ‘달보드레’이다.

 

순우리말로 달달하고 부드럽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달보드레는 부천 내 대안학교인 산학교 졸업생이 성인 동반자가 돼 산학교 재학생들에게 베이킹을 알려주며 함께하는 동아리다.

 

달보드레는 매주 목요일 오후 산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다. 대부분 베이킹을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구움 과자, 타르트, 스콘 등 매월 어떤 베이킹을 할지 정하고 자세한 레시피를 짜와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첫째 주에는 베이킹에 대한 탄탄한 이론을 둘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는 실습을 통해 베이킹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공부한다. 조금 더 전문적인 제과, 제빵 지식을 공부하기 위해서 조금 어렵더라도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 쓰이는 재료에 대한 지식,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의 수들과 팁 등을 공유한다.

 

맛있게 만든 과자와 빵들은 학교 친구, 선생님들께 나눠주고는 한다. 즐거운 표정으로 맛있게 먹는 사람들을 보면 뿌듯하고 힘이 난다.

 

 

성인 동반자로 달보드레를 함께 꾸려나가고 있는 김세빈씨는 “단순히 베이킹뿐만 아니라, 베이킹 과정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소중함도 자연스레 느끼게 된다.”며 “자발성이나 성취감도 함께 얻고 있다.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질 수 있는 방법도 배워나간다.”며 베이킹 동아리 활동의 장점을 설명했다.

 

달보드레는 올해 부천문화재단의 청소년 생활문화활동 지원 사업인 ‘라온’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한 해를 보내기도 했다.

 

달달하고 보드라운 빵과 과자를 만들며 아이들의 꿈과 행복도 쑥쑥 자라길 기대한다.

 

 

취재 / 이슬아 주무관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청소년마음 '쓰담쓰담, 토닥토닥'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